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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고구마 다이어트에 관하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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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김의준고구마 | 작성일 15-08-28 11:56 | 조회 2,391회 | 댓글 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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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김의준 고구마입니다.


다이어트 하실 때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할까 무슨음식을 먹어야할까 많은 고민들을 하시는데요


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를 떠올립니다.


기본적으로 고구마는 100g당 약 128칼로리입니다.


여기서 고구마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이 아니고


혈당지수 (GI지수)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.


 

 GI 지수표

 포도당을 기준으로 100으로 한다.

 수치가 70 이상이면 높은것

 수치가 55~69이면 보통

 수치가 55 미만이면 낮은것으로 본다.


 GI지수가 높고 낮음의 차이


 GI지수가 높을수록 빠르게 소화흡수 >> 혈당이 빠르게 상승 >> 인슐린분비 촉진 >>

 췌장에 무리 , 과부하 >>당뇨유발 , 당뇨악화 >> 지방합성증가 , 비만


 GI지수가 낮을수록 천천히 소화흡수 >> 혈당이 천천히 상승 >> 인슐린 천천히 분비 >>

 췌장에 무리를 안줌 >> 당뇨억제 , 혈당조절에 도움 >> 포만감 , 식욕억제 ,

 지방합성억제효과 , 체중조절

여기서 중요한건 고구마를 찌느냐 굽느냐에 따라 혈당지수가 달라져요.


고구마를 찌게 돼면 지수가 40정도인 반면 굽게 돼면 80정도로 2배가량 높아집니다.


그러므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쪄서 먹는게 좋겠죠??


그리고 또 하나 식사대용으로 고구마만 드시는 방법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.


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중요한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줘야 하는데

고구마만 먹게 돼면 영양소가 고루 섭취 안돼서 살은 빠질 지언정 요요현상이 오기 쉬워요.


꼭 적당량의 식사는 하셔야돼요. 가장 중요한 부분!!


꾸준한 운동은 꼭꼭 하셔야 돼요 ^^


이점 숙지하셔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모두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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